‘제3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지원자, 예년 대비 23.6% 늘어
상태바
‘제3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지원자, 예년 대비 23.6% 늘어
  • 전시은
  • 승인 2019.05.1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부터 이틀간 열리는 오디션에 지역 초‧중‧고 학생 89명 지원
오디션 통과자, 8월 29일∼9월 1일 예울마루 등에서 KBS교향악단과 공연
지난해 열린 제2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오디션 모습
지난해 열린 제2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오디션 모습

‘제3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지원자가 예년 대비 23.6% 증가하면서 행사 성공 개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0일까지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음악학교 참가자 모집에서 총 89명이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원 분야별로 현악기 55명, 목관악기 22명, 금관악기 12명이다.

시는 이러한 결과를 여수음악제의 전문성과 효과가 시민에게 충분히 알려진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지난해 음악학교 참여 학생들은 KBS교향악단 전‧현직 단원의 음악 레슨이 자신의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들은 KBS교향악단과의 개막식 협연도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자 추억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오는 18일과 19일에는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음악학교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오디션도 예정되어 있다.

오디션은 5분 이내의 자유 연주로 진행된다. 공정성을 위해 심사위원에게 개인별 응시번호 외에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모든 내용은 영상으로 남겨진다.

여수시는 오디션 통과자에게 오는 22일 개별 문자로 통보하며 25일 열리는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6월부터 8월까지 주말마다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음악수업을 연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여수음악제가 지역 학생을 음악 인재로 키워내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오디션부터 행사 마무리까지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 KBS교향악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제3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 동안 GS칼텍스 예울마루와 지역명소, 여수산단 내에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