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의회,도시재생 방향 모색하는 ‘토론회’ 개최

24일 도시재생 전문가 초청 토론회...시 의회 연구모임에서

  • 입력 2019.05.22 15:07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의회 지속성장도시연구회(대표의원 강현태)가 오는 24일 오후 2시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지속가능 도시재생 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저출산고령화로 중소 지방도시의 소멸 위기론이 대두되고 원도심 쇠퇴 및 공동화로 정주여건이 열악하게 됨에 따라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여수시 자체 여건에 맞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방향을 찾고자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강현태 대표의원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고, 황희연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가 주제발표를 시작한다.

이어 조준범 목포대학교 교수, 이동희 순천대학교 교수, 최혜란 동아기술공사 전무이사, 권상동 태백시 도시재생센터장, 나현수 여수시의원 등 5명의 패널이 나서 도시재생과 관련한 자유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강현태 대표의원은 여수시의 발전은 지속적인 인구유입을 위한 정주여건의 토대 구축과 굳건한 관광먹거리 산업과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주민주도 중심의 체계적인 도시재생 사업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면서 인구 감소와 경제 침체, 주거 환경 악화 등에 맞서 여수시가 제 역할을 다하고 원도심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해법을 강구하는 데 연구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속성장도시연구회는 지난 2월 여수시의 지속성장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강현태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행기, 주재현, 고희권, 나현수, 주종섭 의원 등 6명이 뜻을 모아 구성되었고, 그동안 집행부 업무보고 등 간담회를 통해 도시재생 사업실태를 파악해왔다.

해당 연구모임이 지난 3월 활동 후 기념촬영 한 컷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