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 지사, “노무현 정신 계승해 전남행복시대 열겠다”

서거 10주기 맞아 추모글…사람 사는 세상․균형발전 등 뜻 기려

  • 입력 2019.05.22 16:34
  • 수정 2019.05.22 17:05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앞두고 22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나침반과 같은 노무현 정신을 이어받아 사람 사는 세상, 전라남도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노무현 대통령 추모글을 통해 비통한 심정으로 떠나보낸 지 10년 세월이 흘렀지만 노무현 대통령의 사람 사는 세상을 향한 외침은 아직도 우리 가슴 깊이 남아있고, 앞으로도 오래도록 우리와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어 노무현 대통령이 그리던 평화로운 한반도의 꿈이 한층 가까워 오고 있다남북정상회담이 잇따라 열리고 남북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한반도는 상생의 국면을 맞이하고 있어, 민족의 화합과 번영의 그날이 더욱 빨리 오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또 시민민주주의가 한층 성숙해져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 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대통령의 말씀처럼 행동하는 시민이 모여 촛불 혁명을 이뤘다고루 잘 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뿌린 균형발전의 씨앗은 나주를 비롯한 전국 혁신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고, 지방분권을 향한 정책의 흐름도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지사는 노무현 정신을 이어받아 생명의 땅, 으뜸 전남을 만들어나가겠다농수산업을 비롯해 문화·체육, 에너지·자원 등 여러 방면으로 남북 교류에 앞장서고, 도민제일주의로 더불어 잘사는 전남 행복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 글

비통한 심정으로 그를 떠나보낸 지 10년 세월이 흘렀지만 노무현 대통령의 사람 사는 세상을 향한 외침은 아직도 우리 가슴 깊이 남아있습니다. 앞으로도 오래도록 우리와 함께할 것입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그리던 평화로운 한반도의 꿈이 한층 가까워 오고 있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이 잇따라 열리고 남북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한반도는 상생 국면을 맞이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민족의 화합과 번영의 그날이 더욱 빨리 오길 기원합니다.

시민민주주의는 한층 성숙해졌습니다.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 있는 시민의 조직된 이라는 대통령의 말씀처럼 행동하는 시민이 모여 촛불 혁명을 이뤘습니다.

고루 잘 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균형발전의 씨앗이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나주를 비롯한 전국의 혁신도시는 지역 발전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지방분권을 향한 정책의 흐름도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노무현 정신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나침반과 같습니다.

전라남도는 그 정신을 이어받아 생명의 땅, 으뜸 전남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농수산업을 비롯해 문화·체육, 에너지·자원 등 여러 방면으로 남북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도민제일주의로 더불어 잘사는 전남 행복시대를 열어나가겠습니다.

사람 사는 세상, 전라남도를 만들겠습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