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3회 여수음악제' 학생 31명 선발.. 25일 오리엔테이션

현악부문 19명, 관악부문 12명… 8월까지 KBS교향악단 음악 수업 진행

  • 입력 2019.05.24 14:49
  • 수정 2019.05.24 16:1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제3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오디션'에서 지역 학생이 첼로를 연주하고 있다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열린 ‘제3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오디션’을 통해 총 31명의 학생들이 선발됐다.

오디션 참가자는 총 89명이다. 이중 현악기 부분에서 19명, 관악기 부분에서 12명이 뽑혔다.  

여수시는 공정성을 위해 심사위원에게 개인별 응시번호 외에는 일체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고, 모든 내용은 영상으로 남겼다.

오디션 통과자는 오는 2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까지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세계적인 지휘자 요엘레비(KBS교향악단 지휘자), 한국예술종합학교 김남윤 영재교육원 교수 등으로부터 음악수업을 받는다.

또한 여수음악제 개막식에서 KBS교향악단과 함께 무대에 오르는 기회도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여수음악제를 대관령알펜시아음악제, 통영국제음악제에 버금가는 음악축제로 만들고자 여수시, 여수상공회의소, KBS교향악단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여수음악제가 지역 학생을 음악 인재로 키워내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애정 어린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 KBS교향악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제3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 동안 GS칼텍스 예울마루와 지역명소, 여수산단 내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