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만흥지구 택지개발 본격화, LH 광주전남지역과 협약 체결

만흥동 474천㎡ 부지,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조성사업' 추진

  • 입력 2019.05.30 13:14
  • 수정 2019.05.30 14:33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전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백인철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이 만흥지구 조성사업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 만흥지구에 대규모 택지개발 사업이 추진된다.

30일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백인철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지역발전과 주거안정을 위한 기본협약서에 서명했다.

이에 만흥동 일원 약 47만 4천㎡ 부지에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조성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이 여수국가산단, 율촌산단 등 기존산단과 신규산단 조성에 따른 근로자 주거안정을 위한 것으로,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행복주택 등을 공급하고, 해양관광자원을 활용한 실버타운 등이 조성된다고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개발‧실시계획 수립, 토지‧지장물 보상, 조성공사, 조성용지 공급 등 개발사업 제반 업무를 수행하여 사업 조기 시행에 중점을 두고 일을 추진한다.

또한 올해 지구지정을 고시하고 2020년 보상에 착수해 2024년 말 사업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백인철 본부장은 “여수시 지역발전과 주거 안정을 위해 명품 택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시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근로자에게 주택을 원활히 공급하고, 은퇴자에게 최고의 휴양시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면서 “만흥지구에 해양레포츠를 연계해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