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장에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들어서
상태바
박람회장에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들어서
  • 전시은
  • 승인 2019.06.1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천149억 들여 전시시설 8천㎡-회의장 5천㎡ 규모 계획
여수세계박람회장
여수세계박람회장

 

여수세계박람회장에 전시컨벤션센터가 설립된다.

전남도는 마이스 및 관광산업 육성과 지역 특성산업의 국제화 및 진흥을 위한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건립 기본안을, 연구용역을 통해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전시시설은 8크기로 3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회의장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전남도가 한국컨벤션 전시산업연구원에 의뢰해 실시한 연구용역 결과, 적정 건립 규모는 국제회의시설 규모로 전시장 8, 3천 명이 수용 가능한 회의장 5.

건립 비용은 부지 매입비 포함 1149억 원으로 박람회장 B부지가 유력하다.

운영 조직은 단독 법인설립에 의한 간접운영 방식 형태로, 2본부 526명 규모의 운영 방안이 제시됐다.

그동안 여수를 중심으로 한 남해안권의 대규모 마이스 수요가 대폭 늘어나면서 이에 대응한 대규모 마이스 시설 확충이 시급하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런 가운데 여수세계박람회장은 호텔, 소형 컨벤션시설, 풍부한 관광자원 등 MICE 연관 시설이 이미 구축돼 있고, 해양, 석유화학산업 등 고부가가치산업 기반을 갖추고 있어 센터 건립의 최적지로 꼽혔다. 박람회장 사후활용 측면에서도 꼭 필요한 시설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에 전남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 지역에 적합한 건립 방안을 마련했다.

김명원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관광객 6천만 시대를 열기 위한 마이스(MICE)산업 육성은 반드시 필요하다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 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을 위해 국비를 확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