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공고, 우수 중소기업들과 취업맞춤반 협약 체결

15개 기업 참여, 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으로 고졸취업 선도

  • 입력 2019.06.12 17:17
  • 수정 2019.06.12 17:18
  • 기자명 오승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지난 11일 여수 마띠유 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취업맞춤반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중소기업 15개 사업체, 여수공고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참석하였으며, ㈜빛나시스템창호, ㈜서울기연, 성덕산업㈜, ㈜세일정밀, ㈜승산팩, 신성벤딩㈜, ㈜신화엘아이디, 알메탈㈜, ㈜여수해양, ㈜여천전기, ㈜위너시스템, ㈜자명, 포에스엔지니어링㈜, ㈜현대하이텍, ㈜호남범우 (가나다순]등 경기, 광주, 전라 지역의 15개 기업이 여수공고 학생 37명과 취업확정 협약을 맺었다

 취업맞춤반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우수 기능 인력 확보, 청년실업 해소, 고졸취업 문화 확산 등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취업 프로그램이다. 우수 중소기업과 협약을 맺은 학생들은 학교의 맞춤형 NCS 실무교육으로 산업현장에서 바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특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수공고는 올해로 5년째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을 진행하면서 취업맞춤반을 비롯한 교내채용 박람회, 취업캠프, 학부모 및 학생 취업 관련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9년 메이커 스페이스와 무한상상실 공모사업 운영으로 초···대학생 및 지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창작 활동 공간을 구축하여 4차 산업 특색 프로그램 운영 및 재능기부 활동 등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공유·제작·협업 활동을 지원하게 되었다. 이러한 다양한 교육사업 활동의 결과로 여수공고는 매년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우수 강소기업 등에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전용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학교는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현장적응력을 갖춘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과의 협약을 확대하고 협력을 강화하여 고졸 취업 선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