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해경, 엔진 고장 레저보트 구조 및 고령의 섬마을 응급환자 긴급이송

선상낚시 중 엔진 고장으로 표류하던 레저보트 예인, 고혈압과 당뇨 지병을 앓고 있는 80대 女 긴급 이송

  • 입력 2019.06.21 15:15
  • 수정 2019.06.21 15:18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해경이 기관고장을 일으킨 레저보트를 구조 중이다

여수해경이 엔진 고장 소형 레저보트를 예인하고 고혈압과 당뇨 지병을 앓는 섬마을 응급환자를 이송했다.

21일 오전 5시 24분경, 고흥군 도양읍 녹동항 앞 해상에서 원인 미상의 엔진 고장으로 표류하던 소형 레저보트 U호(0.27톤, 승선원 1명, 모터보트) 선장 변 모(32세, 남) 씨가 해경에 구조요청 하였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녹동해경파출소 구조정을 신속히 사고해역으로 출동 조치하였다.

5분여 만에 현장에 도착한 구조정은 승선원 및 선박 상태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한 후 U호를 예인하여 녹동항 안전지대에 입항 조치하였다.

이어 같은 날 오전 5시 52분경 여수시 남면 유송리에 거주하는 정 모(80세, 여) 씨가 자택에서 어지럼증과 구토 증상을 보여 보호자와 함께 남면보건소를 방문하였다.

공중보건의는 해경에 평소 고혈압과 당뇨 지병을 앓는 정 씨를 해경에 이송요청 하였다.

이에 여수해경은 즉시 돌산해경파출소 구조정을 급파하여 남면 송고항에서 응급환자 정 씨와 보호자를 편승시키고 돌산 군내항에 대기 중인 119구급차엔 인계하여 여수 소재 병원으로 이송조치하였다.

여수해경이 응급환자를 이송하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24시간 즉응태세를 갖추고 있다”며,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119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병원에 이송된 정 씨는 정밀검사와 함께 입원 치료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