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원진 의원, 서울시 철거반원 때리는 장면 포착

서울시, 대한애국당 광화문 천막 강제 철거 도중... 뒤통수 때리고 밀쳐

  • 입력 2019.06.26 09:55
  • 수정 2019.06.26 17:43
  • 기자명 정병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원진 의원이 철거반원 뒤통수를 가격 순간 대한애국당 대표 조원진 의원이 철거반원의 뒤통수를 가격하는 순간
▲ 조원진 의원이 철거반원 뒤통수를 가격 순간 대한애국당 대표 조원진 의원이 철거반원의 뒤통수를 가격하는 순간
ⓒ 아마존 애국TV 영상 캡처

관련사진보기

 
밀치는 조원진 의원 한 철거반원을 밀치는 조원진 의원
▲ 밀치는 조원진 의원 한 철거반원을 밀치는 조원진 의원
ⓒ 아마존 애국 tv 캡처

관련사진보기

 
밀치는 조원진 의원 조원진 의원이 한 철거반원을 밀치자 안경 쓴 20대로 보이는 청년이 밀려나고 보좌관으로 보이는 사람이 조 의원을 두 손으로 말린다.
▲ 밀치는 조원진 의원 조원진 의원이 한 철거반원을 밀치자 안경 쓴 20대로 보이는 청년이 밀려나고 보좌관으로 보이는 사람이 조 의원을 두 손으로 말린다.
ⓒ 아마존 애국 tv 캡처

관련사진보기

 
또 다시 밀치는 조원진 의원 조원진 의원은 경찰 방어막을 약간 돌아가는 동안 이 청년이 다시 보이자 그를 또 한 번 거칠게 밀었다.
▲ 또 다시 밀치는 조원진 의원 조원진 의원은 경찰 방어막을 약간 돌아가는 동안 이 청년이 다시 보이자 그를 또 한 번 거칠게 밀었다.
ⓒ 아마존 애국TV 캡처

관련사진보기


서울시가 25일 오전 행정대집행으로 대한애국당의 광화문 농성 천막을 강제 철거하는 과정에서 대한애국당 대표 조원진 의원이 한 철거반원을 폭행하는 장면이 영상()으로 포착됐다.

[영상보기] 조원진 의원 철거반원 폭행 장면
https://www.youtube.com/watch?v=FO1jpWeDPtA&t=2109s
(15분 18초부터 15분 31초까지)

조원진 의원은 천막 농성장을 빠져 나오던 중 철거를 위해 나온 한 청년에 막히자 그의 뒤통수를 치고 두 손으로 밀쳤다. 이 청년은 다른 방향을 바라보다가 느닷없이 조 의원에게 얻어 맞았다. 청년은 조 의원을 잠시 응시했으나 별 다른 대응을 하진 않았다. 조 의원과 수행원들은 경찰 방어막을 약간 돌아 나가는 동안 또 다시 이 청년이 보이자 한 수행원이 그를 잡아 당기고 조 의원은 한 손으로 거칠게 재차 그를 밀었다.

이후 조 의원은 언론들과의 인터뷰(영상 40분 30초경부터 40분 42초까지)에서 서울시가 행정대집행으로 천막을 철거한 데 대해 "지금 철거한다고 무슨 의미가 있겠나. 다시 (천막을) 치면 되지"라고 말했다. 또 서울시의 강제 철거 과정에서 부상자들이 발생한 데 대해서는 "보시다시피 우리는 공격 하나도 한 게 없다. 그런데 저 사람들(서울시 철거반원들)은 들어오자마자 폭력행위를 했다. 폭력 행위 다 찍었기 때문에 고발 조치하겠다. 박원순, 가만히 두지 않겠다"고 하였다.

하지만 정작 현직 국회의원인 조 의원이 행정대집행을 위해 나온 서울시 철거반원을 폭행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닭년팔아쳐먹고사는놈 2019-06-26 11:16:19
현행범인데 체포 안하냐~~닭년 팔아 오래도 해쳐먹는다 저 띨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