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섬섬여수’ 최종 선정

전국 공모 우수작과 용역사 개발안 9건 중 선호도 가장 높아
디자인 개발 후 공문서, 관광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

  • 입력 2019.07.10 11:37
  • 수정 2019.07.10 15:0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열린 'BI 개발 용역 2차 중간보고회'에서 용역사 관계자가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 결과'를 자문단에게 보고하고 있다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를 대표할 브랜드 슬로건으로 대국민 공모 최우수작을 수상한 ‘섬섬여수’가 최종 선정됐다.

여수시는 지난 9일 열린 BI 개발 용역 2차 중간보고회에서 자문단 검토 후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섬섬여수’는 섬섬옥수와 여수를 결합한 합성어로 여수의 365개 섬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이다.

시는 지난 4월 17일부터 한 달 여간 진행된 ‘브랜드 슬로건 전국 공모’ 우수작 8건과 용역사가 개발한 슬로건 13건 중 9건을 별도 선정해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시민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했다.

그 결과 참여자 1,611명 중 328명(20.3%)이 ‘섬섬여수’를 선택했다.

이후 언론인, 디자이너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이 ‘섬섬여수’를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확정했다.

앞으로 여수시는 디자인 시안을 만든 후 시민 설문 등을 거쳐 여수시 BI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문단 위원장인 고재영 부시장은 “다양한 설문조사와 자문단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섬섬여수’를 선정했다”며 “BI를 각종 공문서, 관광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해 대내외적으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