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주)퓨처스아이,인구의 날 표창 받아

전남도, 15일 인구의 날 기념행사…출산장려 사진전 등 열어

  • 입력 2019.07.16 10:20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제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전라남도는 15일 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 아이부터 어른 모두가 행복한 전남이라는 주제로 제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장석웅 도교육감, 인구정책위원,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위원, 도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선 지역사회에 열심히 봉사하면서 행복한 가정을 이뤄 10자녀를 출산한 영광 군서면 최난희 씨 등 다둥이 가족에 대한 표창과 출산장려 사진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또한 지역에서 일자리 창출과 일·가정이 양립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여수시 선원동 소재 퓨처아이스 (대표 나귀현) 등 가족친화 인증기업 표창도 이뤄졌다.

여수시 선원동 소재 ㈜퓨처아이스(대표 나귀현. 오른쪽 두번째) 등 가족친화 인증기업 표창도 이뤄져다.

 

김영록 도지사는 기념사에서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청년이 돌아오게 하겠다출산과 보육, 결혼과 정주 여건, 안정된 노후생활 정책을 내실있게 추진해 전남 행복시대를 함께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행사장 1층 윤선도홀에선 도와 22개 시군의 인구정책 소개, 출산장려 사진 전시회, 마술코너, 페이스페인팅 코너 등이 마련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인구의 날은 1987711UN이 세계 인구 50억 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지정한 국제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는 저출산고령화 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1년 기념일로 지정, 2012년부터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