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너의 꿈을 응원해! " 성산초 ‘우리다꿈 타일벽화' 만들기

273명 전교생의 꿈이 담긴 타일을 학교 외벽에 붙여..

  • 입력 2019.07.16 11:50
  • 수정 2019.07.16 11:5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초등학교 학생들이 타일벽화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성산초등학교(교장 박형례)가 6월 5일부터 7월 16일까지 ‘우리다꿈 타일벽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우리다꿈 타일벽화’ 프로그램은 벽화 타일 한 장마다 아이들의 꿈을 담고 그 실현 의지를 북돋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이 타일을 꿈과 소망을 담은 글과 그림으로 채우면 이를 구워내어 학교 벽에 붙이는 ‘우리다꿈 타일벽화’에는 273명의 전교생이 참여했다.

6학년 김 모 학생은 “우리가 만든 꿈의 타일을 학교벽에 붙이니 기분이 묘했다. 몇 년 뒤에 와도 이 타일이 붙어 있을지 궁금하다. 이 타일이 나의 꿈의 첫 발걸음인 것 같다. 몇 십년 뒤에 왔는데 내 꿈이 이루어 졌을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6학년 이모 학생은 “타일을 만들 때는 이게 뭔가 했지만 다 완성된 벽을 보니 멋있었다. 나중에 중고등학생이 되어서도 나의 꿈 타일을 보러 학교에 와봐야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 성산초등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찾는 재미를 느끼며 완성된 벽화 앞에서 직접 핸드폰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 뿌듯했고, 활력과 생기가 필요한 학교에 학생들의 꿈을 담은 타일 벽화를 전시해 학생들은 의지를 다지고 이곳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프로그램 의도를 설명했다.

건물 외벽에 타일을 붙이고 있는 학생들
성산초 학생들이 타일에 직접 그림을 그렸다
완성된 타일벽화 모습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