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청소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캠프」 에서 꿈 이뤄요
상태바
지역청소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캠프」 에서 꿈 이뤄요
  • 전시은
  • 승인 2019.07.2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5일 희망에너지캠프 ‘작은 밴드 만들기’ 초중학생 63명 소호동동다리서 버스킹
올해로 10년째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 꿈∙비전 함양 도와
‘희망에너지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25일 저녁 소호동동다리에서 거리 공연을 펼치고 있다

지역 청소년들이 일일 버스커로 나섰다. 

24일부터 이틀간 소라면 여수YMCA 생태교육관에서 개최된 「GS칼텍스 희망에너지캠프」에는 시내 10개 지역아동센터 초중학생 63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총 8개의 소규모 밴드를 결성하여 1박 2일 동안 합숙하며 전문기관의 집중 지도 아래 악기 연주를 배운 후 25일 저녁 소호동동다리에서 버스킹을 펼쳤다.

건반을 연주한 부영초등학교 4학년 정 모양은 “여수밤바다 버스킹을 자주 접하며 언젠가는 나도 거리 무대에 서보고 싶다는 상상을 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꿈을 이룬 것 같아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캠프 참가자들을 인솔한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허정란 회장은 “아이들이 서로를 다독이고 격려하며 용기 내어 대중 앞에 서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정서적으로 부쩍 성장한 것 같아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GS칼텍스 ‘희망에너지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타 연주를 배우는 데 열중하고 있다
GS칼텍스 ‘희망에너지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타 연주를 배우는 데 열중하고 있다

한편, GS칼텍스는 지난 2010년 연중 프로그램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을 시작하여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꿈과 비전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여수지역사회연구소와 협력하여 여수지역 역사탐구와 답사를 진행 중이며, 작년까지 여수지역 40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3천여 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