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영록 도지사, '블루투어' 관광지 여수예술랜드 방문

전남 관광지 광역 순환버스 ‘남도한바퀴’, 6월부터 여름 한정 여수예술랜드 경유
김 지사 "남도 한바퀴는 블루투어의 성공모델"

  • 입력 2019.08.02 14:33
  • 수정 2019.08.02 15:13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지사가 여수예술랜드컬쳐&리조트 김현철 대표이사와 리조트 주변을 둘러보고 있다

김영록 도지사가 1일 ‘블루투어’ 관광지로 인기가 높은 여수예술랜드 컬쳐&리조트를 둘러보고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구축 의지를 다졌다.

2016년 ㈜여수예술랜드(대표이사 김현철)가 전남도, 여수시와 투자협약을 맺고 6만 5,904㎡ 부지에 1천억 원을 투자해 조성한 문화예술 복합 리조트인 '여수예술랜드 컬쳐&리조트'는 2018년 7월 개장했다.

남해안을 조망할 수 있는 객실, 야외 조각공원, 국내 최대 규모의 3D 트릭아트 뮤지엄, 사진 찍기 좋은 핫스팟 등 즐길거리, 볼거리를 고루 갖춰 ‘블루 투어’ 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전남도는 지난 6월부터 전남 관광지 광역 순환버스인 ‘남도한바퀴’ 여름상품으로 여수예술랜드를 경유하는 ‘사랑꽃 흩날리는 순천․여수 사랑여행’ 코스를 매주 월요일 주1회 운행하고 있다. 매회 30명 이상이 탑승하는 인기코스다.

김현철 대표이사가 3D 트릭아트 뮤지엄을 소개하고 있다

김영록 도지사는 “전남의 아름다운 해양자원을 활용해 해양관광 콘텐츠를 만든 사례로 블루 투어의 성공모델”이라며 “전남의 보석같은 섬과 해양자원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투자가 이어질 수 있는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사업이 국가계획으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예술랜드는 지난달 전남도, 목포시와 1천496억 원을 투자해 수상 및 별관펜션, 조각공원, 워터파크, 스카이바이크 시설 등을 갖춘 종합 해양관광리조트 단지 건설 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