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해경, 폭염경보에도 기관고장 선박 예인과 응급환자 이송으로 구슬땀

5일 삼산면 역만도 해상서 기관고장으로 표류중이던 요트 이송,
3일 금오도서 말벌에 쏘인 70대 육지로 이송, 4일 안도서 쑤기미 가시에 찔린 선원 이송 등

  • 입력 2019.08.05 13:26
  • 수정 2019.08.05 13:31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삼산면 역만도에서 기관고장으로 표류한 셰일링 요트

여수해경이 원인 미상 기관고장으로 표류한 셰일링 요트 예인과 주말 섬마을에서 물고기 가시와 땅벌에 쏘인 응급환자를 긴급 이송했다.

5일 오전 4시 51분경 여수시 삼산면 역만도 동쪽 8.8km 앞 해상에서 원인 미상의 기관고장으로 표류 중이던 셰일링 요트 O호(5톤, 승선원 1명)가 해경에 구조요청 하였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신속히 5백t급 경비함을 급파하였으며, 여수연안 VTS에서는 사고해역 주변 항행 선박 대상으로 안전 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였다.

현장에 도착한 경비함은 O호를 거문도 안전 해역까지 약 2시간에 걸쳐 예인 후 거문도해경파출소 구조정에 인계하였다.

이에 앞서 4일 새벽 3시 17분경 여수시 남면 안도에서 통발을 이용 물고기를 잡던 박 모(36세, 남, 세종시) 씨가 오른쪽 손가락 엄지에서부터 중지까지 쑤기미(쏨뱅이과) 가시에 찔려 심한 부종과 통증을 호소해 긴급 이송하였다.

또한 3일 금오도에서는 70대 남성이 자택에서 풀을 베던 중 땅벌(말벌과)에 두피를 쏘여 전신 두드러기와 어지럼증을 호소해 돌산해경파출소 구조정을 이용 육지병원으로 긴급 이송했다.

여수해경이 기관고장 요트를 예인하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벌에 쏘이거나 물고기 가시에 찔리는 경우 구토, 어지럼증, 호흡곤란 증상이 보일 수 있다”며 “쏘이거나 찔린 부분에 소독과 함께 얼음주머니로 찜질해 통증을 줄이고 즉시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셰일링 요트 O호는 4일 오전 5시경 부산 광안리에서 출항 목포로 가던 중 여수 역만도 해상에서 원인 미상으로 기관고장을 일으켜 표류하였고, 5일 거문도에서 수리 후 목포로 출항할 예정이다. 응급환자 2명은 모두 병원서 치료를 받고 자택으로 귀가하였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