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5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최, 해양관광도시 부문 수상
여수밤바다, 낭만 등 관광콘텐츠 한몫

  • 입력 2019.08.28 14:14
  • 수정 2019.08.28 14:21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전 서울 홍은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제13회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관계 공무원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여수시가 5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8일 오전 서울 홍은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제13회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기업과 공공기관 우수브랜드를 조사해 수여하는 상이다.

소비자 설문을 통해 결정되는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는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지난 5월 3일부터 17일까지 전국 성인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조사항목은 선호도, 방문경험, 향후 방문 최우선도, 만족도 등이다. 그 결과 여수는 부산과 제주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특히 선호도와 향후 방문 최우선도, 만족도 3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여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이후 잘 갖춰진 SOC에 ‘여수밤바다’, ‘낭만’ 등 여수만의 관광콘텐츠가 더해져 전국 제1의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자리매김했다.

카약, 윈드서핑 등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과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기는 섬 여행, 바다를 끼고 달리는 자전거도로 등도 관광시장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올해는 ‘지속가능 관광’을 목표로 시민불편대책반, 관광 안내 모바일 앱 등 시민과 관광객이 상생할 수 있는 관광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는 지금 양적 관광에서 질적 관광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다”며 “소비자 신뢰를 더욱 확고히 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