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현배 해양경찰청장, 여수해양경찰서 직원과 현장 소통

최일선 근무 경찰들의 의견 청취.. 국민의 신뢰받는 해양경찰 주문

  • 입력 2019.08.30 15:23
  • 수정 2019.08.30 15:2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이 여수경찰서직원들을 대상으로 현장 소통 강연회를 하고 있다

조현배(치안총감) 해양경찰청장이 여수를 찾았다.

29일 여수해양경찰서를 방문한 조 청장은 해상치안의 최 일선에서 근무하는 경찰들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토론했다.

조 청장은 훈시를 통해 “세계적인 미항 여수와 남해안을 지키려면 우선 해양경찰의 정책 방향과 비전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신뢰 받는 해양경찰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해상치안 여건에 맞는 완벽한 경비태세와 해상 안전망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고 사고 유형에 따른 최적의 대응훈련에 혼신의 힘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난 19일 고흥 녹동항에 가족과 함께 놀러 와 바다에 빠진 모자(母子)를 극적으로 구조한 녹동해경파출소 정채준 경위와 김동혁 경사에 익수자 구조 업무 유공 표창장을, P-103정 배성옥 경위에게는 특별법 위반 사범 검거 유공으로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이 업무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앞서 조 청장은 해양경찰교육원에서 개최한 제 237기 신임경찰관 졸업식에 참석해 신임 경찰에게 임명장 및 계급장을 수여하고 축하했다. 

한편, 조 청장은 지난 2월부터 제주해양경찰청을 시작으로 각 관서를 방문하며 솔직하고 가감 없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