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벼 논 그림 연출, 전남농업박물관 농업테마공원
상태바
색깔벼 논 그림 연출, 전남농업박물관 농업테마공원
  • 오병종
  • 승인 2019.09.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 110m, 세로 80m 크기로 ‘전남 행복시대’ 라는 문구를 새긴 논
가로 110m  *  세로 80m 크기로 ‘전남 행복시대’ 라는 문구를 새긴 논

 

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이종주)이 농업테마공원 일원에 적도, 황도로 조성한 색깔벼 논 그림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농업박물관은 지난 6월 농업테마공원의 논에 모내기를 하면서 가로 110m, 세로 80m 크기로 ‘전남 행복시대’ 라는 문구를 새겨 넣었다.

이는 농업테마공원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색깔벼가 자라는 동안 색깔벼 고유의 변화를 감상하는 것은 물론 ‘전남 행복시대’라는 슬로건을 통해 내 삶이 바뀌는 행복한 전남의 희망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고 있다.

농업박물관은 지난 2015년부터 해마다 특정한 주제의 문구를 새겨 넣는 논 그림 연출을 통해 관람객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조성된 마실길 전망대에서 논 그림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해 관람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이종주 관장은 “색깔벼를 이앙한지 100여 일이 되면서 논 그림이 절정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며 “오는 10월 벼를 수확하기 전까지 볼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와 감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