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하진, 상포지구 “수사기관 재수사” 촉구

4일,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특위’ 간사로서의 입장발표

  • 입력 2019.10.04 11:23
  • 수정 2019.10.05 09:55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기자회견하는 송하진 의원

 

6기 여수시의회 돌산 상포지구 실태파악 특위간사로 활동했던 여수시의회 송하진 의원이 수사기관이 나서 재수사를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송의원은 4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입장을 발표하며 이렇게 주장했다.

또한 송의원은 감사원의 이번 감사 결과는 상포지구 특별위원회 활동 결과 보고서의 내용과 일맥상통하다며, 상포특위가 제기한 각종 행정 특혜 등이 모두 사실로 드러났다며, 그 결과에 전적으로 동감한다고 밝혔다.

그는 특위 활동 당시 시 집행부는 자신들은 정당한 행정행위였다며 상포특위의 활동 결과를 모두 반박했고, 상포특위는 활동과정에서 존재 자체를 부인당했다고 주장하고, 방해공작을 일삼는 세력과 맞서 외로운 사투를 벌여야만 했다고 특위 활동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는 마땅히 시민에게 낱낱이 밝혀져야 할 상포지구 특혜 의혹이 정략적 술수에 막혀 진실들이 가려져 왔고, (집행부는)시민의 눈과 귀를 철저히 가렸다고 주장했다.

송의원은 상포지구 부당한 행정행위에 대해 “'권력 유착과 견제·감시의 무능함이 빚어낸 전형적인 후진국형 비위사건”'이었고, “'공무원이 합법을 가장한 교묘한 행정 특혜를 제공하여 시장의 친인척이 수 백 억 원대의 막대한 부를 챙기는 일이 벌어졌다”'며 다시는 우리 지역에서 그런 일이 재현되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는 그는 “'여수시의회 상포특위는 수사기관의 재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이날 여수시의회 강재헌, 이상우, 정현주, 송재향 의원이 회견 자리에 함께 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