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 한상인을 만난다! ‘제18차 세계한상대회’
상태바
세계 속 한상인을 만난다! ‘제18차 세계한상대회’
  • 전시은
  • 승인 2019.10.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민족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크 행사
22일부터 3일간 박람회장.. 한상 CEO 강연․기업전시회․블루이코노미홍보관 등 운영
제18차 세계한상대회 포스터

재외동포 한상(韓商)과 국내 경제인 6천여 명이 참여하는 한민족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크 행사 ‘제18차 세계한상대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세계한상대회는 ‘한상과 함께, 새로운 100년’을 주제로 22일부터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다.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전남도와 여수시가 공동 주관하며  지역 청년 채용과 기업 역량 강화, 블루 자원 홍보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전남도는 지난해 4월 대회 유치 확정 이후부터 재외동포재단, 여수시와 함께 대회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9월 말 전남도지사 주재로 최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기관별 추진사항 점검 및 보완점 논의 등 꼼꼼하게 준비해왔다.

특히 올해 여수세계한상대회는 4가지 분야에서 과거와 차별화를 둔다.

21일 사전행사로 지역 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한상 CEO 강연’이 열린다. 평범한 은행원에서 ‘CEO SUITE’ 글로벌 리더로 성공신화를 일군 김은미 대표를 비롯한 한상 CEO들이 여수 충무고등학교와 전남대 여수캠퍼스, 순천대학교를 방문해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학생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이날 야간에는 한상과 지역경제인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한상CEO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여수엑스포 여객터미널에서 돌산대교까지 크루즈로 이동하는 선상 네트워킹으로 한상과 지역경제인 간 소통의 장을 넘어 ‘정보공유의 장’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22일부터 사흘간 전남의 블루자원을 매개로 글로벌 한상과 지역 경제인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기업전시회’가 진행된다.

전남도와 여수시 우수기업 100개사를 비롯한 총 300개 기업이 참여해 바이오, 드론 등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며 이와 연계해 국내 기업과 한상 간 비즈니스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1대1 비즈니스 미팅도 열린다.

24일 대회 마지막 날에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현장 채용면접과 취업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해외취업정보관과 공채상담관 등을 운영해 국내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한상과 지역 기업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전남일자리종합센터(061-287-1142)로 하면 된다.

일자리 박람회와 연계해 ‘한상기업 청년 채용 인턴십 현장면접’도 열린다. 전시홀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해외 취업을 바라는 만 34세 미만 청년과 직원(인턴) 채용을 희망하는 한상기업 간 인력 매칭 플랫폼 역할을 할 전망이다. 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년들은 재외동포재단 주관으로 6개월간 생활지원금 600만 원 등을 지원받아 해외 기업에서 인턴십 과정을 밟게 된다.

이외에도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홍보관을 운영해 6대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마리안느와 마가렛' 특별 홍보관을 운영해 노벨평화상 추천 포스트잇 서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안상현 전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제18차 세계한상대회는 전남의 블루 관광・산업 자원과 역량을 국제무대에 보여줄 더없이 좋은 기회”라며 “전남 기업이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청년 인턴십 채용 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풍성한 결과를 얻도록 도민과 지역 기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9월 모집한 자원봉사자 220명을 행사지원, 환경미화, 수송영접 등 2개 반 9개 분야로 편성했으며 대회기간 포함 5일 동안 수송버스 65대를 여수공항·행사장·숙소 이동, 행사장 순환, 관광 프로그램 운영 등에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2개 반 8명으로 점검반을 꾸려 오는 24일까지 음식점 180개소와 숙박업소 64개소를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