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월의 하늘’ 과학강연회 26일 개최

26일 오후 2시, 경제학자 이원재 ‘로봇과 일자리의 미래’ 주제로 강연

  • 입력 2019.10.18 11:50
  • 수정 2019.10.18 11:5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과 일자리의 미래’ 포스터

민간독립 싱크탱크 ‘LAB2050’ 이원재 대표가 ‘로봇과 일자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과학강연회를 개최한다.

26일 오후 2시 쌍봉도서관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회는 지역 청소년이 미래 과학자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취지를 갖는다.

이 대표는 로봇의 확산과 일자리 변화를 전망하고, 이에 따른 대응 방안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MIT 슬론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수료한 이 대표는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과 한겨레경제연구소장, 희망제작소 소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는 민간독립 싱크탱크 ‘LAB2050’ 대표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 ‘소셜픽션’, ‘아버지의 나라 아들의 나라’, ‘국가가 할 일은 무엇인가’ 등이 있다.

강연은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청소년은 봉사활동사이트 ‘두볼’에서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된다.

참여 신청은 행사 전일까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와 전화(☎659-4775)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과학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연회는 과학강연기부단체 ‘10월의 하늘’이 주최하고 쌍봉도서관이 주관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