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제19회 함께오름 장애인등반대회” 개최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와 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업에서 지원한 장애인등반대회

  • 입력 2019.10.31 22:59
  • 기자명 서영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 대흥사에서 제19회 함께오름 장애인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은 지난 29일 지역내 장애인과 비장애인 300여명을 대상으로 "제19회 함께오름 장애인등반대회”를 해남 대흥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등반대회는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와 한영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여 장애인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등반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외출의 기회가 비교적 적은 장애인과 가족들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여 화합과 재활의지를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맛있는 간식, 장기자랑, 기념품 등 즐겁고 행복한 산행이 되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참여자들이 환하게 웃으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장기자랑을 갖으며 등반대회를 만끽하고 있다.

등반대회에 가족과 함께 온 참가자는 “평소 몸이 불편하여 한정된 곳만 이동하며 나들이 할 기회가 없어 답답했는데 가족과 함께 단풍도 구경하고 오랜만에 이야기도 나누며 행복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 관장은 “2020년에 20주년을 맞이하는 함께오름 장애인등반대회에 보다 많은 지역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화합하며 배려할 수 있는 등반대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영대사회복지학과 자원봉사자와 장애인들이 즐겁게 등반하고 있다.
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참여자들과 함께 단체사진
가을 단풍이 물들어가는 대흥사를 향해 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