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도의 단풍을 품으로 두륜산으로 떠나는 힐링나들이

  • 입력 2019.11.04 15:00
  • 기자명 김수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중근)은 지난 1일 해남 두륜산으로 가을 힐링나들이를 다녀왔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중근)은 지난 1일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250여명과 함께 해남 두륜산으로 단풍여행을 다녀왔다.

이날 힐링나들이는 관광명소를 접할 기회가 적은 장애인에게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생활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기 위한 것으로 장애인들이 행복하고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활동지원사 및 직원들이 중증장애인과 1:1로 연결하여 불편을 최소하였다.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휠체어를 끌어주고 있다.

천중근 관장은 “가을 산을 곱게 물들인 오색 단풍의 계절에 힐링나들이를 통해 복지관 이용자분들이 소풍가는 아이들처럼 밝은 마음으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좋았다”고 했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 장애인들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단풍구경을 하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1-05 21:38:38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http://blog.daum.net/macmaca/2575
윤진한 2019-11-05 21:37:54
단풍놀이는 어디까지나 유교 24절기인 상강에서 비롯된 유교문화권의 전통 풍습. 산에 간다고 절에 찾아가면 않됨.유교문화권의 24절기중 하나인 상강(霜降). 서리가 내리며 전국적으로 단풍놀이가 오랫동안 행해지며,낙엽의 시기입니다. 양력 2019년 10월 24일(음력 9월 26)은

상강(霜降)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2785










한국은 유교나라.불교는 한국 전통의 조계종 천민 승려와 주권없는 일본 불교로 나뉘어짐.1915년 조선총독부 포교규칙은 신도.불교.기독교만 종교로 인정하였는데,일본항복으로 강점기 포교종교는 종교주권 없는상태http://blog.daum.net/macmaca/2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