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소방서,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실시

신속하고 완벽한 재난관리체계 확립 목적

  • 입력 2019.11.08 12:55
  • 수정 2019.11.08 12:59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소방서 훈련 모습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가 7일 진남체육공원 실내테니스장에서 대형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과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과 유연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을 목적으로 하여, 다중이용시설 화재로 인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해 경찰, 보건소, 의료기관 등 10개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장비 27대, 인원 150여명이 동원되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선착대 초동 대처와 현장상황보고 숙달 ▲소방차량 진입로와 통제구역 설정 ▲재난현장 표준작전 절차 숙지여부 확인 ▲통제단 반별 운영요원 임무 수행능력 향상 등이다.

여수소방서 훈련 모습

여수소방서는 이번 훈련으로 긴급구조통제단 중심의 효율적인 재난관리를 위해 분담된 임무 수행능력을 배양하고, 유기적인 공조체제를 구축해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완벽한 재난관리체계를 확립하는 데 기초를 마련했다.

김용호 서장은 “앞으로도 대형 재난상황을 가상해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요원의 실효성 있는 역할과 초기 현장 구급대응능력 향상하고자 훈련을 추진할 것이며 미비점을 보완ㆍ개선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