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상의, 2020년도 사업계획 확정

다양한 회원서비스 제공,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 기업사랑·지역사랑운동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 전문 교육지원센터 운영하여 기업 경쟁력 강화 등 4가지 사업목표
신규 회원사 지원사업 풍성
여수상의 전문 교육지원센터 설립 계획 발표

  • 입력 2019.11.28 10:03
  • 수정 2019.11.28 15:57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가 26일 열린 ‘제23대 5차 상임의원회’서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확정했다.

여수상의는 2020년도 사업 목표 ‘새롭고 다양한 회원서비스제공’, ‘조사·건의 활동 강화와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 ‘기업사랑·지역사랑 운동의 내실있는 추진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 그리고 ‘전문 교육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총 4가지를 발표했다.

또한 회원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상의 사업 홍보를 위한 다양한 신규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신규사업은 「SNS채널 알림 서비스」와 회원사와 상의가 함께하는 「굿파트너스 봉사활동」, 지역 이웃 및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우리이웃돕기 회원사 자선골프대회」, 회원사 애로 해소를 위한 「기업현장대응팀 운영」,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향상을 위한 「복지몰 서비스」, 상조회가 없는 중소기업을 위한 상조서비스, 아침을 여는 조찬 강연회, 중소기업 관계자 대상 석유화학산업 강좌, 근로자 통근버스 및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 신중년 잡매칭 지원사업, 기업방문의 날 지원사업 등이다.

특히, 올해 여수상의 일자리지원센터 설립에 이어 내년에는 기업경쟁력 강화와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 전담 기구인 ‘여수상의 교육지원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여수상의 교육지원센터는 기업필수실무 패키지 강좌, 회원사 법정의무교육과 온라인 무료교육서비스 등의 수시교육 지원 서비스, 중소기업 신입직원 역량강화 교육, 회원사 임직원 워라밸 취미클래스 등의 전문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여수산단 대기업 퇴직 임직원 및 지역 출신 전문가를 활용한 「전문가 노하우 멘토십 강좌」를 신설하여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임기간 동안 쌓아온 현장의 생생한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제여건 속에서 우수한 인력 확보와 더불어 임직원 역량 강화가 기업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인 만큼 교육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회원사에서 필요로 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연중 제공할 계획이라며, 그밖의 내년도 신규사업도 회원사 임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키워드

#여수상의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