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토리가 있는 놀이보따리 마당! '2019 학부모 놀이교육' 연수

여수학부모지원센터 '놀이교육 전문지도사 2급 과정' 운영

  • 입력 2019.12.04 14:53
  • 수정 2019.12.04 15:38
  • 기자명 정재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교육 전문조도사 2급 과정에 참가한 학부모들의 모습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이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놀이교육 전문지도사 2급 과정을 운영한다.

이달 3일에 이어 5일과 10일까지 총 3차시에 걸친 '놀이교육 전문지도사 2급 과정'은  1차시놀이 인문학, 놀이와 창의성에 이어 2차시 놀이의 치유력, 놀이와 협동 그리고 3차시 놀이와 자연, 다놂 세계놀이문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세계놀이문화진흥원 '다놂' 전영숙 대표 강사는 특강을 통해 놀이교육전문지도사가 학교 현장에서 실제적인 체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야한다며, 인성은 놀이를 통해 형성됨을 강조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TV만 틀어주는 엄마, 핸드폰 게임에 빠진 아이를 방치하는 엄마가 아닌 '함께 놀아주는 엄마'가 되기 위해 놀이를 배우러 왔다"며 " 이번 전문지도사 과정은 아이에게 도움이 되고 자신을 찾아가는 길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학생들의 놀이중심 교육과정 수업으로 이루어지는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진로체험 등 놀이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발적으로 학부모가 자녀교육 역량 강화 및 학부모 자원봉사(교육기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학부모지원센터는 이번 연수에 이어 학부모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취득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