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병로 서해지방해경청장, 여수해경 방문

여수청사 이전ㆍ신축 진행 및 현안사항과 동절기 대비 관내 다중이용선박 안전 점검
업무 유공 경사에게 표창장 수여

  • 입력 2019.12.04 14:38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로 서해지방해경청장이 여수해경에게 당부의 말을 하고 있다

김병로 서해지방해경청장이 여수해양경찰서를 방문하여 청사 이전ㆍ신축 진행 사항과 동절기 대비 관내 다중이용선박 안전 점검을 위한 치안현장에 나섰다.

4일 오후 1시 여수 관내 치안현장에 나선 김 지방청장은 여수해경 임시청사를 방문 경비 상황 및 사고다발해역 집중 안전관리 현황, 청사 신축 진행 사항 등을 직접 점검과 함께 주요 업무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점검하였다.

아울러, 지난 11월 25일 여수 국동항에서 해상으로 추락한 20대 남성을 구조하고 해양사고 예방에 힘쓴 경사 김범면 등 2명에게 업무유공 표창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김병로 서해지방해경청장이 여수해양경찰서 업무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또한, 최근 제주 어선 화재, 군산 어장관리선 전복 등 동절기 대형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기상특보 시 어선 출ㆍ입항 통제 강화와 어선 대상 기상정보 제공 등 해양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김병로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동절기 해양사고는 계절적ㆍ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사고 발생 개연성이 어느 시기보다 높아 신속한 현장대응과 구조에 중점을 두고 업무에 나서야 한다”며, “국민이 안심하고 지속 가능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