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교육 2020' 수립,TF 교육을 디자인하다

교육공동체와 함께 '여수교육 2020 수립 TF 협의회' 실시

  • 입력 2019.12.11 19:11
  • 기자명 정재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대 교육장이 '여수교육 2020 수립 TF 협의회'에 참가한 위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11 여수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중학교 교감, 행정실장, 학생, 여수교육참여위원 등 교육공동체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교육 2020 수립 TF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는 학교 및 지역사회, 자자체 등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하여 여수교육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혁신여수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지표별 6개 분과별로 함께 토론하고 개선해야 할 내용들 위주로 진행했다.

교육지표별 6개 분과로 나누어 '여수교육 2020'을 협의하는 모습

협의 내용과 방식은 '여수교육 2019' 개선점을 학교로부터 받은 의견서와 교육지원청 실무위원회에서 사전 논의되었던 내용을 중심으로 수정·보완해 나갈 내용을 분과별로 나누어 열띤 토의와 토론을 벌였다.

오늘 협의회에 참석한 여수구봉중 강기태 학생은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진로교육이 진로체험으로 끝나는게 아니고 진로 설계와 연계되어 학생 스스로 진로에 대해 중요함을 인식할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며 교육지원청의 학생주도형 프로그램을 요청했다.

상암초 강성언 교감은 여수교육계획을 수립하는 단계에서 현장의 의견을 듣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고 실천하여 여수교육을 디자인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대 교육장은 배움의 공동체 함께 만드는 혁신여수교육 실현을 위해 TF 협의회에서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내용이 여수교육 2020에 구현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과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여수교육계획을 위해 지원 중심의 교육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여수교육청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