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소방 의용소방대연합회, 화양면에 기초소방시설 전달

화양면 등 도서지역에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한 소화기 전달

  • 입력 2019.12.17 09:57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소방서 의용소방대가 화양면 나진리 마을회관에 기초소방시설인 소화기를 전달했다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 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이오남)가 16일 오후 4시 화양면 나진리 마을회관에서 기초소방시설인 소화기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화양면 주민센터, 마을이장 등 관계자가 참가했다.

여수소방서는 전달식 후 소화기 작동법과 관리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주민들이 위급상황에서 안전하게 소화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수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화양면 등 화재취약지역 및 원거리 도서지역에 100여대의 소화기가 전달될 예정이며, 겨울철 화재발생 시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여수소방서 소방관이 소화기 작동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어 이오남 연합회장은 “주민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이번 전달식을 계기로 앞으로 기초소방시설을 적극 보급ㆍ지원해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용호 소방서장은 “여수시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기초소방시설 전달식이 원활하게 추진 돼 감사드린다”며 “재난취약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기초소방시설 보급으로, 화재 시 초기진압과 신속한 대피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지역주민 화재 피해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