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고2 전공탐색 및 모의면접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고2 전공탐색 및 모의면접 운영
  • 전시은
  • 승인 2019.12.2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23일, 24일 전남 서부와 동부권역 정시 상담스쿨 개최
'2019 고2 전공탐색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 2기' 진행 모습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9일부터 2박 3일 동안 해남에 위치한 전남학생교육원에서 도내 일반고 2학년 학생 164명을 대상으로 ‘전공탐색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2기)’을 운영한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1학년도 대학 입시의 주요사항을 안내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해 학생들의 능동적인 대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대학교 선배와 함께하는 전공 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해 관심 전공에 대해 깊이 있게 체험한다. 또, 대입 특강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연계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의 이해와 면접의 기초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받게 된다.

특히, 학생 희망 전공 별 11개 분임으로 나뉘어 늦은 밤까지 대입현장지원단(3명)과 대학 입학사정관(1명)으로부터 1:1 모의면접 및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받는다.

이와 함께, 수능 출제위원 특강과 영역별 대표 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2021학년도 수능 대비 학습에도 실질적 도움을 받게 된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참가한 학생 스스로 자신이 희망하는 학과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대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부족한 점을 채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 학부모가 전남교육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진학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23일 문태고등학교, 24일 순천복성고등학교에서 서부, 동부권역 정시 상담스쿨을 개최해 고3 수험생들이 26일부터 시작되는 2020대입 정시모집에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