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페‘I got everything' 51호점, 전남 최초 '이순신도서관'에 개소

-카페‘I got everything' 전라남도 최초 여수시 이순시도서관에 개소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기대
-10명의 바리스타가 만드는 포근한 카페로 시민을 위한 공간 기대

  • 입력 2019.12.26 21:07
  • 수정 2019.12.26 21:08
  • 기자명 김수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신도서관 2층에 오픈하는 카페 'I got everything' 인테리어 모습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중근)은 중중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카페‘I got everything'이 전라남도 최초로 여수시 이순신도서관에 27일 개소한다고 밝혔다.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진출을 도모하고, 장애인의 자립과 이윤창출을 통해서 시장경쟁력이 강화된 카페‘I got everything'이 여수시 이순신도서관 개관과 함께 오픈한다.

YOUTUBE [한국장애인개발원] 카페 'I got everything' 사업소개영상 화면캡처

카페‘I got everything'은 커피를 사고파는 사회적 나눔을 통해 즐거움을 누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함께할 때 행복이 찾아온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천중근 관장은 “그동안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등 장애인의 자립을 위해서 노력해온 성과며, 발달장애인 10명의 일자리가 창출되는데 의미가 있어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카페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며 아메리카노 2,500원, 카페라떼 3,000원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맛있는 커피를 부담없는 가격에 장애인들의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의미까지 담고 있다.

카페‘I got everything' 이순신도서관점이 12월 27일부터 오픈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