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동발전(주)여수발전본부후원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행복나눔,이웃사랑’

산타할아버지 선물보따리, 희망의 새둥지

  • 입력 2019.12.26 21:09
  • 기자명 하미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은 한국남동발전()여수발전본부에서 후원하고 여수시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집수리사업을 진행하였다.

 

여수시 추천으로 여수시내 6가구와 도서지역 4가구의 열악한 가정을 선정하여 진행된 집수리사업은, 11월부터 가정방문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6가구를 선정하였고 1224일 모든 공사를 마무리하였다.

행복나눔 이웃사랑 슬로건으로 집수리 지원

 

올 한해 2번의 태풍으로 인하여 지붕이 유실되고 낡고 관리가 되지 않아서 비위생적으로 생활하고 있던 도서지역 2가구는 지리적 여건으로 수리비용이 많이 발생하고 경제적 이유로 엄두도 내지 못한 세대에 지붕보수, 도배, 장판, 창호 등의 공사를 진행하여 일상생활이 편리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보금자리를 새롭게 마련해 주었다.

 

한국남동발전여수발전본부는 여수지역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집을 수리하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는 열악한 가정을 위하여 3천만원을 후원하여 한 달간의 기간을 거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여 성탄절 선물로 6채의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였다.

공사 전
공사 후

 

한국남동발전여수발전본부 관계자는 올 해의 마지막 목표를 달성한 것 같아 기쁘고, 어르신들이 흐뭇해 하시며 감사 인사를 전하는 모습을 보니까 마음이 감동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특서에 맞는 사회공헌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관장은 따뜻한 보금자리가 세워지기까지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연말연시에 열악한 가정이 새롭게 바뀌어서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어서 덩달아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다시 한번 후원과 지원을 아낌없이 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김준 2019-12-28 08:22:47
공공기관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재부 기관평가에 반영되어 하기 싫어도 평가를 잘 받기 위하여 의무적으로 하는 것이므로 공공기관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기사는 자제하여 줬으면 좋겠습니다. 공공기관이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을 적용받는 곳으로 한국남동발전(주)도 공공기관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