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一念通天일념통천,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一念通天일념통천,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 편집국
  • 승인 2020.01.01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 31일 보성 율포해수욕장에서 가진  ‘보성 블루이코노미 비전 선포식’ 광경
지난 12월 31일 보성 율포해수욕장에서 가진 ‘보성 블루이코노미 비전 선포식’ 광경

아래 내용은 김영록 전남도지사 신년사 내용이다.

2020년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도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 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민 여러분께서 사랑과 성원을 보내 주신 덕분에 국고예산 7조 원, 전남예산 8조 원 시대를 열었습니다.

 

아울러 남해안철도와 경전선 전철화 그리고 광양항 활성화 등 전남의 미래 성장을 뒷받침할 든든한 기반을 하나하나 쌓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이제 2023년부터는 목포와 부산을 2시간 20분대에 오갈 수 있는 광역 고속전철시대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특히 지난해 7월 문재인 대통령님과 도민 여러분을 모시고 전남의 정도 새천년을 이끌어갈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비전을 선포하였습니다.

 

금년에는 블루 이코노미 6대 프로젝트인 에너지, 관광, 바이오, 미래 운송기기, 농수산 생명산업, 스마트 시티를 본격 추진해 전남 2의 도약을 이루겠습니다.

 

또한 올해는 우리 지역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3대 핵심과제 추진에 도정의 역량을 결집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함께 성원해주시길 바랍니다.

 

첫째, 지역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기도록 의과대학을 전남에 유치하고, 둘째, 197개국, 25천명이 참여하는 2022년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를 여수를 중심으로 남해안·남중권에 유치하여, 전남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셋째로는 4세대 원형 방사광가속기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에 유치하여 광주·전남 대학과 기업의 연구 역량을 높이고, 전남을 글로벌 에너지신산업의 메카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한 마음으로 노력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일념통천(一念通天)의 마음으로 도민 여러분과 함께 전남 행복시대를 향해 더욱 힘차게 뛰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 도민여러분께서 복 많이 받으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1. 1.
전라남도지사 김영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