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 청년창업농업인 175명 선발

22일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서 접수, 영농 지원금․컨설팅 등 종합 지원

  • 입력 2020.01.02 11:28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농촌의 급속한 고령화를 막고 청년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전남도가 영농 의지와 발전 가능성이 큰 청년창업농 175명을 선발한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40세 미만, 독립 영농경력 3년 이하(예정자 포함) 청년창업농이다.

선발된 청년창업농에겐 최장 3년간, 월 최대 100만 원의 영농정착지원금과 3억 원 한도의 창업자금, 농신보 우대보증, 농지 임대 우선 지원, 영농기술 교육 등이 종합 지원된다.

영농정착 지원금은 경영비나 일반 가계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농협 청년농업희망카드를 발급해 바우처 방식으로 지급한다. 지원금을 수령하는 청년농업인에게는 영농 유지, 교육 이수, 경영장부 작성 등 의무가 부여된다.

전남도는 현재 497명에게 영농정착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영농자금, 기술지원뿐만 아니라 청년농업인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 등을 위한 사업을 확대하고, 지원금 취지에 맞는 자금 사용 여부와 의무 이행 사항 점검 등 사후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을 바라는 청년농업인은 1월 22일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에 접속해 신청서와 함께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귀동 전남도 농업정책과장은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해 활력 넘치는 농촌을 만들겠다”며 “영농에 관심 있는 청년이 많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