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촌진흥분야 시범 및 민간위탁사업’ 접수 시작

3분야 4개 사업, 청년 맞춤형 과제 지원, 농업인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 고령농업인을 위한 수확농산물 소형운반기기 보급, 초화류 꽃묘 농가위탁 생산사업
1월 31일까지 신청.. 사업비 1억 5천여만 원

  • 입력 2020.01.14 14:44
  • 수정 2020.01.14 14:4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소라 장전마을 주민들이 위 사업을 통해 고령농업인을 위한 수확농산물 소형운반기기를 보급 받았다

여수시가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전문농업인력 육성과 사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농촌진흥분야 시범 및 민간위탁사업’ 신청 접수를 이달 31일까지 받는다.

주요 사업은 청년 4-H회원 맞춤형 과제 지원 사업, 농업인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 사업, 고령농업인을 위한 수확농산물 소형운반기기 보급 사업, 초화류 꽃묘 농가위탁 생산사업 등 4개 사업으로 총 1억 5천여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4-H회원 및 신규농업인, 고령농업인, 농업인 단체 등은 자격요건과 사업내용을 확인한 후, 구비서류를 농업인상담소 및 해당 읍면동사무소나 농촌진흥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ysagr.yeosu.go.kr)를 참고하거나, 농촌진흥과(061-659-4462)로 문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 가능한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고, 꽃을 통해 아름다운 도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별 현지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농업산학협동심의를 거쳐 2월중 최종 농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