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종 코로나로 ‘정월대보름 행사’ 전면 취소

7~9일 예정된 ‘제24회 잊혀진 마을굿찾기’ 등 4개 주요행사 취소
소규모 마을별 정월대보름 행사 취소 권고 결정

  • 입력 2020.02.06 13:50
  • 수정 2020.02.07 15:5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정월대보름 ‘가사리와 함께하는 달빛여행’ 행사 장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으로 인해 오는 7~9일 예정된 정월대보름맞이 민속행사가 전면 취소됐다.

여수시는 2020년 정월대보름 행사가 취소됐음을 알리는 공문을 일선 단체에 발송하고 시 홈페이지, SNS를 통해 시민에게 홍보했다.

또한 마을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소규모 정월대보름 행사 역시 자제하도록 권고했다.

취소되는 행사는 여수시의 지원을 받는 행사로 7일 예정된 고락산 산신제(고락산 음수대), 8일 예정된 정월대보름 전통민속놀이 재연(호명동 호명마을앞)과 가사리와 함께하는 달빛여행(현천마을일원), 9일 예정된 제24회 잊혀진 마을굿찾기 ‘쥔쥔문여소’(둔덕동 용수마을 용수뜰) 등이다.

시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취소에 따른 시민들의 혼란이 없길 바란다”며 “내년에 더욱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하여 권오봉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24시간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며 시민 안전을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시는 앞서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남면과 삼산면 ‘시민과의 열린 대화’도 무기한 연기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2-06 21:25:23
명절에 맞는 음식섭취도 중요함. 여하튼, 개인별로 달님에 소원비는 유교명절의 대보름날 의식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느님(天)을 숭배하는 유교. 대보름은 일월성신(日月星辰)중 月神을 숭배하며 소원을 비는 날입니다.

양력 2020년 2월 8일은 음력 1월 15일로 정월 대보름입니다. 정월(음력) 대보름[중국은 元宵節]은 추석(仲秋節)처럼 온국민이 참여하는 제천의식의 날 중 하나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2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