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출신 장유정 감독 영화 '정직한 후보' 개봉
상태바
여수 출신 장유정 감독 영화 '정직한 후보' 개봉
  • 전시은
  • 승인 2020.02.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봉 2일만에 누적관객 20만 돌파
장 감독, '김종욱찾기'와 '형제는 용감했다', '부라더' 연달아 흥행
장유정 감독
장유정 감독

여수 출신 장유정 감독이 연출한 코미디 영화 ‘정직한 후보’가 지난 12일 개봉 연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있다.

영화 ‘정직한 후보’는 장유정 감독의 세 번째 장편영화로 개봉 이틀만에 누적관객 20만 돌파하고 시사회 관객들 사이에서 호평이 쏟아지는 등 순항하고 있다.

라미란 배우가 주연을 맡은 영화 ‘정직한 후보’는 3선 국회의원 주상숙이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코미디영화다.

장 감독은 스테디셀러 뮤지컬 ‘김종욱 찾기’를 원작으로 한 동명영화와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 각색한 코미디영화 ‘부라더’를 연달아 성공하며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영화 ‘정직한 후보’역시 브라질의 동명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영화 '정직한 후보' 포스터

한편 장 감독은 여도중학교와 중앙여고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에서 영상을 전공했다.

장 감독은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을 연출했으며 올해는 '제13회 포니정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자랑스런 여수인’상을 수여받았다.

이외에도 제7회 차범석 희곡상 뮤지컬극본부문(2013년), 제19회 한국뮤지컬대상시상식 연출상(2013년),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 극본상(2013년), 제2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내일의예술가상(2015년)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