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민들, 장유정 감독 ‘정직한 후보’ 흥행 응원
상태바
여수시민들, 장유정 감독 ‘정직한 후보’ 흥행 응원
  • 오병종
  • 승인 2020.02.1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정 감독.. 작년 '자랑스런 여수인' 선정
권오봉 시장도 극장 찾아 관람하며 흥행 기원
지난 14일 시민들과 함께 장유정 감독의 영화 ‘정직한 후보’ 관람하는 권오봉 시장
지난 14일 시민들과 함께 장유정 감독의 영화 ‘정직한 후보’ 관람하는 권오봉 시장

여수시민들이 지난해 '자랑스런 여수인'으로 선정된 영화감독 겸 뮤지컬연출가 장유정 씨(여도중,중앙여고 졸업)의 영화  정직한 후보'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도 시민들과 함께 지난 14일 극장을 찾아 '정직한 후보'를 관람했다. 

아카데미상 수상으로 '기생충'신드롬 현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여수출신 장유정 감독의 ‘정직한 후보’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선두를 달리고 있다. 

장유정 감독은 뮤지컬 연출자로 이름을 먼저 알렸다. 그는 뮤지컬 ! 당신이 잠든 사이’, ‘김종욱 찾기’, ‘그날들등을 창작 연출했으며, 다시 김종욱 찾기형제는 용감했다를 스크린으로 옮겨 영화 감독으로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정직한 후보'는 장 감독의 세번째 영화다.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부감독 뿐 아니라 폐회식 연출까지 맡아 무대와 영화, 메가 이벤트까지 다재다능함을 인정받은 장유정 감독은 지난해 제13회 포니정 혁신상을 수상해 화제를 불러 일으켰고, 고향 여수는 작년에 정감독을 '자랑스런 여수인'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정직한 후보'는 어느 날 갑자기 거짓말을 못 하게 된 3선 의원 주상숙이 선거를 앞두고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코미디영화다. 동명의 브라질영화를 리메이크했지만 설정만 가져와 철저히 한국화했다는 평이다.   

영화 장면. 배우 라미란 3선의 여성 국회의원 주인공 주상숙으로 출연한다.
영화 장면. 배우 라미란 3선의 여성 국회의원 주인공 주상숙으로 출연한다.

 

정 감독은 언론 인터뷰에서 국회를 주 3회 이상 다니며 탄탄한 취재를 했다고 밝혔다. 

"취재를 하면서 여러 보좌관들을 인터뷰했는데 너무 재밌었다. 취재를 하러 의원회관에 갔는데 당장 국회의원을 만날 수는 없으니 보좌관, 비서진, 대변인, 정치부기자 등을 인터뷰했다. 그러다가 창원 보궐선거를 열흘 동안 쫓아다녔다. 당시 쫓아다닌 정당만 7개였다. 그러면서 보좌관들의 이야기를 듣는데 정말 재밌더라. 여야를 떠나서 공통적인 게 보좌관들이 의원들을 이야기하는 방식이 재밌었다. 다들 의원들을 완벽한 인격체로 생각하기보다는 인간적인 면모를 너무 사랑하더라. "  

한편 영진위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정직한 후보’는 지난 14일 14만 4,582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 수는 37만 6,847명이다. 

3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정직한 후보'는 지난 12일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