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포 비대위, 여수 도심 곳곳서 1인 시위

'상포지구 피해자 천여 명', '피해금액 60억' 등의 내용이 적힌 피켓
서시장, 여서동로터리서 주말까지 시위 이어가

  • 입력 2020.04.01 16:40
  • 수정 2020.04.01 17:14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서시장 입구에서의 1인시위 광경 

 

상포지구 피해자들이 1일 여수 시내 곳곳에서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하는 시위에 들어갔다.

이들은 “2019년 10월 1일 감사원 발표로 Y개발이 상포지구 매입계약 체결 후 여수시가 인가조건을 대폭 축소해 시장의 조카사위에게 특혜를 부여한 사실이 밝혀지고 이에 따라 여수시 공무원들이 징계를 받았으나 전임시장은 개인의 일탈만을 내세우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피켓에는 ▲상포지구 피해자만 천여 명! 피해금액 620억!!! 세금만 17억 !!! ▲위법적인 행정처리! 감사원 결과 명백히 드러났다 ▲2년 동안 지지부진한 수사! 누구의 책임인가? ▲195억원은 누가 먹었는가? ▲현금 70억 원은 어디로 갔는가? ▲상포지구 허위 준공 ! 누구의 책임인가? ▲행정특혜! 부정부패! 적폐청산! 등의 문구가 적혀 있다.

피해자들은 5일까지 서시장과 교동시장, 문수삼거리, 여서동로터리, 엑스포사거리 주변에서 1인피켓시위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들 비대위는 지난 1월 28일 전남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주철현 전 여수시장을 업무상배임 혐의와 허위공문서 작성방조 혐의로, 시청 공무원 A씨 등을 업무상 배임, 허위공문서 작성, 직무유기 혐의로 고발했으며 주 전 시장의 조카사위를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