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공고, ‘매직사업 우수학교’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전남 직업교육의 위상 드높여

  • 입력 2020.04.12 11:27
  • 기자명 오승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직사업 우수학교 현판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교육부 및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한 매직사업(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 사업) 우수학교에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및 현판, 상패를 수여 받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는 전남 직업교육의 위상을 드높인 희소식이다.

 매직사업은 교육부로부터 3년 동안 매년 2억여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을 통해 직업계고의 매력도를 높이고자 추진되었으며, 전국 500여 개 특성화고 중 150개의 학교가 선정·운영되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매직사업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3년간(2017년~2019년)의 교육활동 및 성과 등을 총평가한 결과, 여수공고를 비롯한 전국에서 24개교를 우수학교로 선정하였다.

 여수공고는 드론, 3D프린팅 등 4차 산업 분야 육성으로 미래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학생들의 재능과 특기 개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수공고는 2020학년도에도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스페이스 주관기관 운영,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사업, 무한상상실 운영 등의 사업에 선정되어 전라남도 최고의 명문 특성화고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산업에 대비한 맞춤형 교육 및 산학교류, 취업률 제고를 위해 전기자동차 선도기업인 (주)명신과 MOU를 체결했으며, 드론 산업분야의 최고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적건설과를 드론공간정보학과로 개편하는 등 4차 산업에 발맞춘 교육혁신을 이뤄내고 있다.

 전용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의 구성원 모두가 학교의 발전과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혼신을 다해 노력했던 결과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비전을 제시하는 학교, 매력이 넘치는 학교,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전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