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소전기차 구매 보조금 3,750만원 지원

우선지원 15대, 일반 60대… 이달 27일부터 접수

  • 입력 2020.04.23 14:40
  • 수정 2020.04.23 16:43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열린 전남 수소경제 선도 비전 선포식에서 권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올해 5월에는 여수 중흥동 (주)SPG 여수공장 내에 전남 최초 수소차충전소가 들어설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과 수소산업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올해 시내 수소전기자동차 75대를 지원한다.

지원 차종은 현대 넥쏘이며, 우선지원이 15대, 일반이 60대로 한 대당 3,750만 원의 구매 보조금이 지원된다.

우선지원대상은 다자녀, 취약계층, 생애 최초 차량구매, 택시, 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수소차로 대체 구매하는 경우가 해당된다.

신청 자격은 개인의 경우 6개월 이상 연속해서 여수에 주소를 두어야 하고, 기업·법인‧단체는 공고일(4. 20.) 기준으로 본사‧지사 등이 여수에 있어야 한다.

지원 신청은 이달 27일부터이며 세대, 업체당 1대만 가능하고 사업비 소진 시 마감된다.

수소전기차 구입 보조를 희망하는 개인·단체는 자동차 판매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과 보조금 지원은 신청서 제출 순이 아니라 차량 출고 순이다. 신청서 검토 결과 보조금 지원 신청자격을 부여받았더라도, 차량 출고가 늦어지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없음을 유의해야 한다.

차량 출고는 여수국가산단 내 5월말 준공을 목표로 설치 중인 수소충전소 가동 시점을 고려해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친환경차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전기자동차, 전기자동차 등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