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채용' 논란 빚은 여수시노인전문요양병원 위탁운영자 모집
상태바
'부정채용' 논란 빚은 여수시노인전문요양병원 위탁운영자 모집
  • 오병종
  • 승인 2020.05.1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소재 의료법인 가점 부여
18일부터 공고, 27일~29일 3일간 접수
여수시노인전문요양병원

치매 등 노인성 질병 의료사업을 수행하는 여수시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위탁운영자를 모집한다.

여수시노인전문요양병원은 지난해 5월 4일부터 5년간 서울 소재 의료법인 성석의료재단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민간 위탁 운영해왔다.

그러나 해당 법인의 부도, 법인회생절차 지연 등으로 공립병원의 안정성을 저해하는 등 사업 수행이 곤란하다고 판단해 협약 해지를 결정했다.

여수시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위탁운영자 모집 공고에 나서며 신청서 접수기간은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의료법인 및 비영리법인으로서 병원급 의료기관을 3년 이상 운영했거나 운영하고 있는 사람, 전문의 중 신경과 전문의, 신경외과전문의 또는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로서 병원급 의료기관을 3년 이상 운영했거나 운영하고 있는 사람 등이다. 여수시 소재 의료법인의 경우 일정 부분 가점이 부여된다.

여수시 보건소장 직무대리는 “그동안 노인전문요양병원 정상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왔으나, 공립병원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협약을 해지했다”며, “새로운 법인이 선정될 때까지 입원환자 보호, 종사자 고용승계 등 병원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서류 등은 여수시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보건행정과(☎061-659-426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노인전문요양병원은 연면적 3,446㎡,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125개 병상을 갖추고 있으며 100여 명이 입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