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하자” 여수시 약사회, 1040만원 기탁
상태바
“코로나19 극복하자” 여수시 약사회, 1040만원 기탁
  • 전시은
  • 승인 2020.05.22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주민 응원, 관내 약국 59개소 자발적 모금 참여
1천40만원의 후원증서를 전달한 여수시약사회 김현욱 회장과 권 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 약사회(회장 김현욱)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주민의 고통 분담을 위해 나섰다.

21일 김현욱 회장은 관내 59개소 약국의 약사들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후원한 1040만원의 후원증서를 여수시청에 전달했다.

김현욱 회장은 “우리의 의료봉사는 당연한 것이며, 약사회 회원들의 마음을 전달하는 또 다른 방법의 실천으로 후원금을 모았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봉사를 실천하는 약사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권 시장 역시 “약국의 체계적이고 발 빠른 대응이 금번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최일선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고생이 많았을 약사와 직원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복지에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리며, 주신 후원금은 어려운 분들에게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후원금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저소득 주민과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여수시약사회는 약물오남용 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약물다량복용자 대상 단체 또는 개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명절 연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하고 외국인노동자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비약품을 배부하는 등 지역민을 위한 봉사도 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