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해경, 수상레저활동 종합 안전해역도 제작

QR코드 이용해 휴대폰으로 금지구역 확인가능, 암초 등 위험구역도 표시

  • 입력 2020.05.22 15:02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해경이 제작한 안전해역도 QR코드

간편하게 수상레저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수상레저 활동 종합 안전해역도’가 제작됐다.

여수해경 봉산파출소는 성수기 수상레저 이용객 증가에 대비하여 위험구역 및 수상레저 정보 QR코드가 삽입된 ‘수상레저활동 종합 안전 해역도’를 자체 제작하여 파․출장소, 이순신 마리나 등 관내 수상레저 주요 출입항포구 20개소에 비치하였다.

여수시 행정지도를 활용한 수상레저활동 종합 안전해역도에는 수상레저 허가 및 금지구역, 저수심, 어장 위치도 등 위험구역을 알기 쉽게 표시하여 이용객들의 편의와 안전성 확보에 초점을 두었다.

이용자들이 출항 전 안전점검 체크 리스트, 수상레저 안전수칙, 긴급 상황 구조 신고앱 ‘해로드*’ 사용법 등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수상레저를 즐기는 국민들에게 콘 도움을 줄 전망이다.

※ 긴급상황 구조 신고앱 해로드 : 자신의 위치를 전자해도로 확인하고 전송할 수 있는 모바일앱(항법장치를 갖추지 못한 소형어선이나 해양레저 이용자 구조를 위해 활용)

박효수 봉산파출소장은 “안전 불감증에 의한 수상레저사고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 드리며, 앞으로도 안전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대국민 맞춤형 적극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여수해경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