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공고, 한국청소년진흥협회와 글로벌 교육 교류 MOU 체결

4차산업분야 해외 재능기부, 봉사활동 및 문화 교류 프로그램 운영
'독도사랑캠페인' 독도 필통 지구촌 나눔도

  • 입력 2020.05.28 11:32
  • 기자명 오승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22일 (사)한국청소년진흥협회(대표 박천오)와 청소년 글로벌 교육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공고에서 열린 협약에는 글로벌교육 교류에 따른 4차산업분야 해외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에 대한 상호 협력 및 지원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여수공고는 VR·AR, 3D프린팅, 드론 기술교육 등 4차 산업 분야 해외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문화탐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독도사랑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독도를 디자인한 필통을 제작하여 지구촌 빈곤지역 아이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국청소년진흥협회는 미래 희망인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여 실천하고 있는 기획재정부 지정 공익법인이다.

여수공고는 사회적 배려 계층을 위한 전기시설 점검, 연탄 및 쌀 배달 등의 봉사활동과 4차 산업 분야인 VR·AR, 3D프린팅, 드론 진로 체험 운영 등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를 꾸준히 펼쳐왔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9년 전남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의 핵심공약인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잭트 일환으로 라오스에서 현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분야 진로탐색 재능기부활동을 운영하여 전남 직업교육의 위상을 높였다.

한국청소년진흥협회 박천오 대표는 인터뷰를 통해 “이번 협약은 해외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및 청소년 국제 교육·문화 교류의 기회를 넓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여수공고와 긴밀히 협업하여 청소년의 미래 직업교육과 인성함양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