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형 긴급생활비, 36만 가구 지원 전망

신청 가구 54만여 가구중 36만 가구 선정,
당초 계획 대비 4만여 가구 초과

  • 입력 2020.06.01 14:3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신청 마감한 결과, 당초 계획 대비 4만여 가구가 증가한 36만여 가구에 1,200억원이 지원된다.

신청 마감일인 지난 5월 29일 기준 당초 예상 대비 약 170% 가량 증가한54만여 가구가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도는 이중 약 32만 가구를 지원대상으로 선정했고 6만여 가구는 현재 조사 중이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당초 계획된 32만 가구서 4만여 가구 늘어난 총 36만여 가구에 사업비가 지원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원대상 증가 사유는 ▲도민 의견을 수렴해 기준일을 확대하고 ▲고령 어르신을 위한 방문 접수, 상품권 지급 등 적극적인 민원대응 ▲건강보험료 등 공적자료 일괄제공 및 열람으로 서류 간소화 등 긴급생활비 업무담당 공직자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인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긴급생활비 지원에서 제외된 18만여 가구에는 유선 및 서면(우편)으로 긴급생활비지원 제외사유가 안내됐으며 이의신청과 이의신청에 따른 구제 여부 등에 대한 사항도 안내됐다.

전남도는 이의신청 가구에 대해서는 도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원토록 시군에 당부했다. 현재까지 이의신청 848가구 중 653가구의 의견을 받아들여 이의신청 대비 77%의 가구가 구제지원됐다.

안병옥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도민의 큰 관심과 성원 속에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 지원 사업 신청이 마무리 됐다”며 “지원기준을 소득하위 50% 이하 가구로 정해 제외된 가구가 많았으나 이의신청 가구에 대해서는 도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구제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정부지원 긴급재난지원금과 별개로 전남도가 긴급히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