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 지사, ‘광양만권 산단 대개조 정부 지원’ 건의

10일 국무총리 주재 ‘제2차 확대무역전략조정회의’ 참석

  • 입력 2020.06.10 15:01
  • 수정 2020.06.10 15:02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지사가 광양만권 산단 대개조 사업과 국가 첨단의료복합단지 전남 지정을 정부에 건의했다.

10일 전남도청 영상회의실에서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2차 확대무역전략조정회의’에 가 열렸다. 이번 회의는 지역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렴해 현장에 기반한 수출활력 제고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정세균 국무총리를 비롯해 홍남기 경제부총리,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 여러 장·차관, 17개 시·도 단체장, 16개 지역상공회의소 회장, 경제 5단체장, 수출지원기관장 등 7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지역 수출활력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 지사는 “전남은 석유화학·철강산업에 대한 지역경제 의존도가 높은데, 국제유가 하락으로 수출단가 하락과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인 수요 감소로 지역경제가 큰 타격을 받은 실정이다”며 “노후화된 전남 광양만권 산단을 ‘저탄소 지능형 소재부품 특화산단’으로 개조할 수 있도록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전남은 풍부한 바이오 자원과 국내 유일의 첨단의약산업 전주기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K방역 수출의 전진기지로 최적지다”며 “전남에 국가 첨단의료 복합단지 지정”을 아울러 요청했다.

한편 김 지사는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전남의 핵심 현안 해결과 내년도 국고 건의를 위해 산업부·해수부·과기부 등 각 부처 장관 등을 잇따라 만나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