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 대입 수시' 준비..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이달 27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실시.. 18일부터 선착순 접수
‘특강 및 1:1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연계

  • 입력 2020.06.17 13:45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 캡처. 올해 초 시작한 대입 특강 프로그램이 종료되거나 진행 중이다

내년 대학입시 수시모집 전형을 준비하는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강과 상담을 연계하여 실시한다. 학생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집합교육을 수강한 후 3회에 걸쳐 1:1 맞춤형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를 받게 된다.

모집대상은 대입을 앞둔 고등학생 120명으로 7월과 8월 각 60명씩이다.

특강은 6월 27과 8월 1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각각 30명씩 진행한다. 자기소개서 특강을 수강한 학생은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자기소개서 기초 자료를 작성해 시 교육지원과에 이메일(soonsooin@korea.kr)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은 이달 18일부터 30일까지 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http://ok.yeosu.go.kr/)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모집인원 이후 접수한 학생은 대기자로 관리되며 대기자도 특강을 수강해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특강을 제외한 1:1 맞춤형 자기소개서 첨삭 상담은 학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의 수고와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자기소개서 작성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9월과 10월에는 대입 수시 상담 및 면접 준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659-5219)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