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공고, 취업맞춤반 협약 체결로 고용절벽 타개

TYI파우들러㈜ 등 24개 기업과 협약, 학생 50명 취업확정

  • 입력 2020.06.22 17:27
  • 기자명 오승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공고-TYI파우들러(주) 협약식 모습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18일 취업맞춤반 협약을 체결하며 2020년 고졸취업 제고를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협약으로 여수공고 학생 50명이 24개 우수 기업체에 취업을 확정했다.

해당 기업체는 TYI파우들러㈜, CSE&I㈜, ㈜대덕엔지니어링, ㈜대덕지티에스, ㈜대영엔지니어링, ㈜명성중전기, ㈜명진철강산업, 서울기연㈜, ㈜승산팩, ㈜승진엔지니어링, 신성기업, 신성벤딩㈜, 신영기계기술, 알메탈㈜, ㈜에이엠특장, (유)엑스포전력, ㈜여수해양, ㈜여천전기, ㈜용호기계기술, ㈜위너시스템, ㈜정원이엔지, ㈜태화산업, ㈜현강, ㈜효성전력  등이다.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작년보다 증가했고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절벽을 타개할 수 있는 신호탄이 되었다.

취업맞춤반은 전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의 역점사업인 ‘기업맞춤형 Jobˊs 교육과정’ 운영과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의 우수 인력 확보, 직업계고 취업 문화 확산 등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여수공고 전용석 교장은 "협약을 체결한 기업체에 감사를 드린다"며 "학생들이 기업에서 바로 현장직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현장실무형 교육과정을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운영하면서 이들의 창의력을 키워 미래 산업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공고 졸업생들은 매년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우수 강소기업 등에 다수 취업하고 있다.

작년에는 여수국가산단의 GS칼텍스, LG화학, 한화, 롯데케미칼, YNCC, 한화케미칼, 남해화학, 금호P&B 등에 졸업생(군필자 모집) 47명이 취업하여 고졸취업을 선도하는 취업 명문 직업계고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전남교육청 공모사업인 ‘특성화고 혁신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고졸취업률 제고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역 특화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드론, 3D프린팅, VR·AR 등 4차 산업 분야 직업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