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지역 의료계 첫 사례
상태바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지역 의료계 첫 사례
  • 오병종
  • 승인 2020.07.2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15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전남서 99번째
21일 시장실서 가입식
백창희 병원장 "앞으로도 꾸준히 취약계층 위해 봉사할 것"
노동일 전남사랑의열매 회장(왼쪽)과 권오봉 시장(오른쪽)이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지역 의료계 최초로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이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21일 시장실에서 열린 가입식에는 권오봉 시장과 노동일 전남사랑의열매 회장 등이 참석했다.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만든 ‘개인 고액 기부자 클럽’으로 1억원 이상 기부하거나 약정 기부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백창희 병원장은 전남99호 회원이자, 여수시 아너 소사이어티 15번째 회원이다. 백 병원장이 기부한 성금은 여수시 복지사업비 및 의료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의료비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권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침체 속에서도 여수시 의료계에서 처음으로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해 주신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각계각층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전도사가 많이 나오길 기대하며, 모두가 잘 사는 행복한 여수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노동일 전남사랑의열매 회장은 “금번 백창희 병원장님을 통해 더 많은 의료인들이 지역의 소외된 곳을 들여다보고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백창희 병원장은 “2005년 여수 백병원 개원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지만, 이번 가입을 통해 더욱 더 적극적으로 주위에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창희 병원장은 경희대학교 정형외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고, 2005년 개원 이래 어깨 관절 치료로 특화된 전국구 병원을 운영하며 국내 최초 어깨치료 가이드북을 출간했다.

또한 섬 지역 의료봉사, 저소득학생들을 위한 교복나눔후원, 노인 무료급식 ‘성산공원 빨간밥차’ 등 곳곳에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지역 의료계 최초로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한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의 가입을 축하하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여수지역 아너소사어이티 회원으로는 ▲김경수․차정례 부부(여수 백수초밥 운영) ▲강재헌 시의원 ▲박수관 ㈜YC-TEC 회장 ▲ 김철희 대신기공 대표 ▲우종완 ㈜동양 대표 ▲이대안(메가박스 여수점 대표)·최영미( ㈜영해 대표)부부 ▲박형근 ㈜베스코 대표 ▲위재춘 여상종합나무 대표 ▲정성호 ㈜용호기계기술 대표이사 ▲김종휘 ㈜제일E&C 대표 ▲장영 ㈜하이테크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박원균 ㈜스타테크 회장 등 14명의 아너 회원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직종별로 기업인 8명, 자영업 5명, 공무원 1명이다.

전남지역 의료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21명은 지역별로 여수1명, 순천1명, 영광2명, 목포11명, 구례1명, 장성1명, 장흥1명, 해남1명, 강진1명, 화순1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